요즘 방송에서는 그리 자주 다루지는 않고 있지만, 전 세계는 지금 신종플루의 영향권 아래 두려워하고 있는 모습이다.

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에는 다소 소강상태이겠지만, 쌀쌀해지는 가을이 되면 그 위력이 절정에 달할 것이라고들 한다.  자칫 스페인 독감 이상 가는 인명 피해가 발생할 지도 모른다는 전망과 함께 말이다.

이 신종플루를 예방하는 대표적인 방법으로 꼽는 것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다.

신종플루가 공기 중의 바이러스로 인해 전염되는 것인만큼 외부의 공기를 차단하고 걸러내면 어느 정도 안전하리라는 생각 때문이다.

그래서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이 예방 마스크를 착용하곤 하는데, 그 형태도 기기묘묘하다.

[재미있는 것] 신종플루 공포와 함께 신종 마스크 패션 등장 (2009/05/08)


그리고 간혹 가다가는 이런 것도 눈에 띈다.  근데 이렇게 사용하면 예방될까?  궁금하다. ㅎㅎ



이 아저씨한테 마스크 쓰는 법 가르쳐준 사람 누구야? ^^;;  설마 방송에서 짜고 만든 건 아니겠지..?

이런 해프닝이 다시 생기지 않기를 바라는 건 무리일까?   인류의 최대 위협요인은 핵무기가 아니라 미래에 나타날 알 수 없는 바이러스라는 말이 그냥 하는 말은 아닐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건............
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