겨울은 눈과 얼음의 계절이다.
비록 춥고 차가운 바람에 몸은 움츠러들지만 그 나름대로 재미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계절인 것이다.
일본 삿뽀로는 워낙에 위도 높은 곳에 있어 여름에도 제법 선선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지역이라 일본 사람들에게 여름 피서지로 인기 만점인 지역이다.
그럼 이 삿뽀로는 겨울에는 인기가 없냐? 그렇지 않다. 여름에도 제법 선선한 만큼 겨울에는 무척이나 추운 동네라 별로 인기 없을 것 같지만, 겨울을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겨울에 눈이 많고 춥다는 점은 착안해 겨울 눈 축제를 매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.
환경의 악조건을 현명하게 이점으로 뒤바꿔 놓았다고 해야 할 것이다.
우연히 외국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놀라운 사진을 하나 발견했는데, 처음에는 눈을 의심했다.
차에 덮힌 눈에 얼굴을 눌러 만든 것이라는데 도저히 믿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.
일단 한번 보자..
와우~~~ 처음엔 유령 사진인 줄 알았는데, 눈에 직접 신체를 눌러 만든 것이다.
이것도 마찬가지...
자동차 본네트 위에 만든 것이다.
이 블로거(http://2pie.blogspot.com/2008/12/snow-prints.html)도 이 사진을 찍어 자신의 블로그에 게시하고 나서 무척이나 당황스러웠다고 한다.
이전에는 가족들이나 친구 정도가 방문하는 블로그였는데, 심심풀이로 이 사진을 올리고 나서 수 많은 방문객들이 다녀갔다는 것이다. 그런데 방문객 중에 상당 수는 이 사진이 가짜라거나 단순히 신체를 눌러 만든 것이 아니라 매우 세밀하게 만들었다는 둥 하며, 이 블로거를 비난했다는 것..
급기야 이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에 이 사진이 말그대로 얼굴을 그냥 눈에 눌러 만든 게 맞으며, 자신은 유명해지고 싶은 생각도 없다며 해명하기에 이르렀다, ^^;;
사진은 빛의 예술이라고 하는데, 아마도 이 사진도 빛과 눈에 눌린 요철을 적절히 활용해 3차원적인 형상을 만들어낸 것으로 보인다.
어쨌거나 대단히 재미있고 신기한 사진이다. ^^ 와우 ^______^ ;;